[공지사항] 수재의연금
안녕하십니까
한인회에서 공지말씀 올립니다.
먼저 긴 장마와 폭우로 이어진 수해로 크나큰 고통을 당하신 교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
올립니다.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이번에 수마가 할퀴고 간 흔적과 상처는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었기에 우리 교민들의 어려움과 피해도 많았고 우리가 터잡고 사는 이 고장의 소외된 이웃들의 처지 또한 실로 암담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삶의 터전인 집과 가재도구가 물에 잠기는 것은 물론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현지인들 중 많은 이웃들이 아직 정부의 대응 부족으로 어떠한 체계적인 대책이나 지원과 복구도 전무한 사각지대에서 신음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파악한 바에 의하면 피해 지역이 워낙 크고 광범위한 상황이라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많은 민간단체와 뜻있는 개인과 기업들의 기부와 봉사로 인해 겨우 굶주림은 면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식수와 옷가지와 덮을 것 등의 생필품이 턱없이 부족하여 각 지역의 교회나 성당 그리고 학교 등지에서 기거하며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저희 한인회는 총영사관과 뜻있는 분들의 협조와 중지를 모아 수해 의연금을 모금하여 곤경에 처한 지역사회를 돕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미 상당한 기부금을 내 주셨거나 지원을 약속하신 분들이 계시지만 한인 커뮤니티 차원에서 이름을 걸고, 좀더 구심점을 가지고 규모 있게 진행 하려고 하니, 액수에 상관 없이 십시일반 지원을 당부 드리며 현금뿐만 아니라 옷가지나 모포 같은 덮을 것 등 생필품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타 지원 방법이나 극히 어려움에 처한 지역이나 단체에 대한 의견도 듣고자 하며 도움이 필요한 교민들의 정보도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각 기업별로 자사 직원들을 돕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도 선뜻 그 옥석을 가리기 어려운 상황이고 진위를 가려서 도움을 준다 해도, 언제 또 올지 모를 재해 때마다 당연히 명절보너스를 책정하듯 업무상 신경을 쓰고 잡음을 동반하는 전례를 남기게 됩니다.
이번 수해로 피해를 입은 각 사의 직원들에 대하여도 한인회를 통해 피해에 상응하는 일정액을 기부 하시고 인원이나 명단을 공유해 주시면 한인회가 돕는 것으로 처리하여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렇게 된다면 한인사회의 이미지 개선이나 위상을 격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되고 직원들에게 여러 부담 없이 현실적인 도움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각 가정이나 회사마다 많이들 바쁘시고 크고 작은 피해복구에 여념이 없으실 줄 알지만, 이 고
장과 이웃의 재난에 관심을 갖는 것 또한 우리의 앞가림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추진하는 일이
니 보다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수재민 돕기는 차후 총영사관 등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 대상과 지역을 정하여 진행할 것임을 약속 드리며 많은 도움의 손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인도 첸나이 한인회 사룀(.)
연락처:
한인회장/조상현: +91-89397-20004
한인회 부회장/홍사웅: +91-89397-11013
한인회 총무/석민성:+91-98846-40323
또는
총영사관: +91-97898-23270